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조계사 뉴스

조계사 뉴스

어린이·청소년법회

6월 29일 어린이·청소년 법회 “마음으로 그려요, 함께 여는 불심의 하루”

  • 입력 2025.06.29
  • 수정 2025.07.03

6월 29일 어린이·청소년 법회 “마음으로 그려요, 함께 여는 불심의 하루”가 진행되었다.

 

6월 다섯째 주 일요일 무더운 날씨도 불구하고, 어린이·청소년 법회에서는 각 계층별 다양한 법회가 진행되었다. 

 

<아기붓다 유아 법회>에서는 ‘그리기 법회’가 진행되었다. 유아 법우들의 눈높이에 맞춰 반야심경 사경 활동을 하였다. 작은 손으로 정성스럽게 반야심경을 한 글자씩 색칠하고, 완성된 글자들을 법우들과 함께 맞춰보았다. 완성된 글자가 모두 모이니 우리 모두 부처님 마음처럼 한마음이 되는 듯 기쁘다. 

 

유아 법회 – 그리기 법회

 





 

<저학년 법회>에서는 문화 법회로 진행되었다. 불교상징물에 대해서 알아보고, 컬러비즈로 열쇠고리 만들기를 하였다. 문화 법회를 통해 알게 된 불교를 상징하는 다섯 가지 색으로 불교기도 만들고, 나만의 상상력으로 멋진 열쇠고리를 완성하였다.

 

저학년 법회 – 문화 법회




 

<고학년 법회>에서는 교리 법회를 진행했다. 사찰 예절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통해 불자로서 절에 오면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고학년-교리법회




 

<청소년 법회>에서는 영화 법회로 진행되었다. 그동안 학교 시험 등으로 지쳤던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법회 – 영화 법회


 

매주 일요일 조계사 어린이·청소년 법회 후 특별활동으로 소년소녀합창단, 오케스트라, 밴드부 ‘비천’ 동아리 활동이 진행된다. 조계사 어린이·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특별활동에 참여하여 개인의 재능을 찾고, 예술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다.

 

특별활동 - 소년소녀합창단



특별활동 – 오케스트라



특별활동 – 청소년밴드 ‘비천’


 

 

 

 

조계사 글과 사진 : 조계사

저작권자 © 미디어조계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