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조계사 뉴스

조계사 뉴스

어린이·청소년법회

7월 27일 어린이·청소년 법회

  • 입력 2025.07.27
  • 수정 2025.08.10

7월 27일 어린이·청소년 법회가 봉행되었다.


7월 넷째 주 어린이·청소년 법회에서는 각 계층별 다양한 법회가 진행되었다. 

 

유아 법회 – 사경 법회

 

<아기붓다 유아 법회>에서는 ‘사경 법회’를 진행했다. 유아 법우들이 반야심경을 한 글자씩 사경 해보면서 집중력과 인내심도 자라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이다. 정성껏 쓴 한 글자가 모두 모여 모두의 반야심경으로 완성되었다.

 



 

 





<저학년 법회>에서는 ‘특별 법회(젠링 명상)’가 진행됐다. 저학년 법우들이 편안한 자세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며 호흡에 집중하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과 평정심을 기르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젠링 요가 동작을 따라 하며 자연스럽게 몸의 긴장을 풀고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리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내면의 평화를 느끼고 불교의 가르침을 몸과 마음으로 익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학년 법회 – 특별 법회 (젠링 명상)









 

 

 

<고학년 법회>에서는 ‘교리 법회’를 진행되었다. 고학년 법우들은 스님과 선생님의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통해 불교 기초 교리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법회로 고학년 법우들이 불교의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도 꾸준히 교리 공부에 흥미를 갖기를 기대해 본다.

고학년 법회 – 교리 법회





<청소년 법회>에서는 ‘1부 법문 & 2부 치어리딩 연습 법회’로 진행되었다. 법문 법회에서는 불교를 통해 삶의 지혜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어진 치어리딩 연습 법회에서는 청소년 법우들의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협력과 자신감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법회 – 법문


 

매주 일요일 조계사 어린이·청소년 법회 후 특별활동으로 소년소녀합창단, 오케스트라, 밴드부 ‘비천’ 동아리 활동이 진행된다. 조계사 어린이·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특별활동에 참여하여 개인의 재능을 찾고, 예술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다.

 

이번 주 특별활동에서는 소년소녀합창단과 오케스트라가 사중 공연을 앞두고 함께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동아리는 협업을 통해 화음을 맞추고 악기 연주와 노래가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집중하며 연습에 매진하였다. 이번 연습을 통해 단원들은 서로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팀워크를 강화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으며, 다가오는 공연을 더욱 기대하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별활동 – 소년소녀합창단



 

특별활동 – 밴드부 ‘비천’

 

조계사 글과 사진 : 조계사

저작권자 © 미디어조계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